넷플릭스에 애니메이션 작품들 꽤 많죠.
제가 재밌게 봤던 넷플 오리지널 작품들 위주로 추천작 남깁니다.
1. 힐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이고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작품입니다.
1시즌 13화 24분 정도 분량이고 자막 뿐 아니라 한국어 더빙도 있습니다.
스토리는 판타지적 생물들이 살아있으면서 현대 사회 비슷한 문명을 이루고 사는 세계를 배경으로
시골에서 살던 힐다라는 소녀가 도심으로 전학을 가서 생활하는 일상을 다뤘습니다.
캐릭터 설정이나 판타지적 생물들의 묘사도 상당히 번뜩이고 캐릭터 소모를 1시즌 내내 허투로 하지 않았습니다.
참 짜임새 있게 1화 부터 13화까지 배치되어 있어요.
넷플 오리지널 답게 작화나 배경 음악이 상당히 훌륭합니다.
카툰 네트워크 같은 미국식 느낌이 아니라 동글동글한 귀여운 작화에 이따금 시니컬한 개그 스타일을 보여주는데
생각보다 궁합이 잘 맞는다고 느꼈습니다.
그리고 bgm 브금이 굉장히 인상적이에요.
오프닝에서 나오는 음악이 참 작품 분위기와 어울리고 완성도도 높습니다!
만약에 초반 1,2화에서 판단이 안서시는 분들 중에서
op 브금 분위기가 마음에 드셨던 분들이라면 꾹 참고 이후에도 계속 보시면 혹시 모를 고비도 이겨내시리라 봅니다.
별점 4/5 ★★★★☆
https://www.netflix.com/kr/title/80117561
이 작품을 재밌게 보셨으면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라는 작품도 재밌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넷플 오리지널인데 한국 넷플에서는 왜인지 지금 재생 버튼이 없네요...
2. B 더 비기닝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그럭저럭 괜찮았던 작품입니다.
1시즌 13화 24분 정도 분량.
중후반까지 몰입력이 상당히 좋습니다.
킬러 B라는 의문의 인물과 이들을 쫓는 중년 형사(포스터 우측 안경쓴 남성) 그리고 다른 조직까지...
얽히고 섥힌 줄거리 라인을 자세한 설명 없이 초중반 대담하게 전개가 이어집니다.
스토리가 산만해질 수 있는 구성인데도 후반부에 약간 힘이 딸리는 정도 말고는 그래도 상당히 박진감 있습니다.
작화나 배경 음악이 매우 뛰어난 정도는 아닌데 작품 분위기와 어울리고 괜찮은 퀄리티가 갑작스러운 하락없이 끝까지 이어짐도 장점입니다.
스릴러 장르면서 조금 빠르게 결말과 관련된 내용을 터뜨린다는 단점이 있고
중후반부도 초반부처럼 밀도있게 진행했으면 훨씬 좋았겠다 아쉬움이 있습니다만
그래도 이정도면 3-3.5점 정도는 되지 않나 싶습니다.
초반 2,3화쯤에서 중2병 가득한 장면이 몇군데 있는데 그냥 힘빼고 넘기시면 이후에는 그런 장면이 거의 없었어요...
별점 3/5 ★★★☆☆
https://www.netflix.com/title/80097594
3. 메갈로 복스
허리케인 죠(내일의 죠) 50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1시즌 13화 24분 정도 분량.
그림풍이나 스토리 전개가 상당히 고전적입니다.
캐릭터들도 허리케인 죠에서 방금 튀어나온 듯한 작풍이라던지 성격이라던지 비슷한 구석이 있습니다.
권투를 한다는 것 그리고 스토리도 극적인 계기로 챔피언에게 도전한다는 것 모두 상당히 전형적인 편입니다.
그러나 조금 다른 요소는 배경이 현대적으로 바뀐 것과 요새 취향에 맞게 스토리 전개가 클리셰를 종종 깨는 변주를 첨가했다는게 눈에 띕니다.
옛날 작품을 보다보면 뭔가 좀 지루해진다 싶은 순간이 오는게 왕왕 있는데
이 작품은 압도적인 작화, 귀를 때리는 브금 그리고 심심하지않게 예상을 약간씩 뒤엎는 스토리 전개가 조화를 잘 이룹니다.
몸에 좋은 라면 같은 느낌이랄까요. 이런식의 오마쥬 작품은 상당히 환영입니다.
매화 끝 부분에서 다음 화를 궁금하게 만드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끝나고 다음화에서도 참 영리하게 잘 풀어나갑니다.
배경음악도 참 시원시원하고 기계를 이용한 복싱이라는 상당히 말도 안되어 보이는 설정도 어찌어찌 납득이 가게 만드는 느낌입니다.
후반의 결말을 단점으로 꼽으시는 분들도 계시던데 저는 이런 결말도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별점 5/5 ★★★★★
https://www.netflix.com/title/809877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