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원 모집과 넷플릭스 관련하여 많이 물어보시는 내용을 정리해서 올립니다.
1. 공유에 참여하기 위한 조건이 있나요?
조건은 없습니다. 다만 호스트와 계정사용에 대한 계약이 이루어지는 시점에서 부터 서로의 신뢰가 중요해집니다.
예를 들어서 타인프로필 접근과 본인 프로필에 대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공유를 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본인이 가족과 지인에게 공유를 하게 되면 타인뿐만 아니라 본인에게도 회선초과에 따른 불편함이 따를 수 있습니다.
2. 프로필은 1개만 써야 되나요?
Netflix는 단일 계정에서 최대 5개의 개별 프로필을 허용합니다.(키즈프로필 포함)
하나의 계정에 4개의 프로필(즉 개인아이디) 을 생성을 할 수 가 있습니다.(프리미엄 기준)
계정공유를 하시는 경우 4개의 프로필중 하나를 사용하는것입니다.
3. 키즈프로필은 사용 못하나요?
키즈 프로필은 호스트와 상의 해서 사용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또한 동시제한 계정(프리미엄 기준) 4대를 초과하게 됩니다.
4. 타인프로필에 들어가게 되는 경우
실수로 타인 프로필에 들어가게 되서 시청을 하게 되면 시청기록이 남게 됩니다.
당연히 내가 본것이 아니기에 호스트에 문의를 하게 되고 호스트는 다시 참여자들에게 주의를 주게되고
다시 호스트는 문의를 한 참여자에게 경과를 말해줘야 하는 시간적 낭비가 오게 됩니다.
가끔 한번쯤 내가 타인프로필인지 아닌지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5. 공유참여를 했는데 동시재생이 왜 안되요?
넷플릭스는 프리미엄 기준 최대 동시 4대까지만 허용이됩니다.
1인1기기 조건으로 프로필 하나를 공유받으셨는데 본인의 프로필을 다시 지인이나 가족에게 공유를 하면
다른분의 시청권한을 가져가시게 되는 상황이됩니다. 마지막 공유를 받으신 분은
"사용 제한: 현재 계정에서 가능한 최대 요청 수를 초과했습니다" 라는 메세지를 받게 됩니다.
6. 더 이상 저장 할 수가없다고 나와요
계정에 총4대의 기기만 등록 사용이 가능합니다.
공유에 참여하시게 되면 하나의 기기로만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한 분이 각각 다른기기를 사용하시게 되면 다른분이 초과로 인해 사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이 경우 전체 초기화나 저장 받으셨던것을 자주 삭제하셔야 지속적으로 저장하실 수있습니다.
7. 동시접속제한? 동시시청제한? 잘 모르겠어요
넷플릭스 상품중 프리미엄의 경우 총4명이 동시접속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4명이 각각 로그인 하셔서 각자 자기 프로필로 들어가시는 것까지 4명이 "동시접속"을 하신것입니다.
이제 동시시청은 각각 로그인한 4명이 영상을 재생을 보시게 되면 동시시청이 되는것입니다.
8. 신청을 여러개로 하면 안되나요?
당연히 안됩니다. 호스트의 입장에서는 한번 승인이 이루어지면 거래불발시 승인취소를 할 수가 없습니다.
또 한 정원을 채우기 위해서 재등록을 하기위한 시간이 48시간이 지나야 등록이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과 금전적 손실이 커집니다.
신청을 하실때 신중히 해주셔야 하며 신청 후 연락두절 하는 등의 경우에는 신청자 본인도 커뮤니티 활동에 제약을 받게 됩니다.
9. 호스트가 거래가 많습니다.
중고장터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시청기간을 선불결제 방식을 통해서 소정의 이익을 남기고 거래를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현재로는 이 점이 제일 안전하다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 저도 호스트를 하고 싶습니다.
아주 쉽습니다. 먼저 게시물 등록포인트 20포인트와 약간의 넷플릭스에 대한 지식만 있으면 됩니다.
등록조건은 최소 30일이상이 시청기간이 되어야 거래를 할 수가 있습니다.
11. 어떤 호스트는 신청자가 굉장히 많습니다.
미승인인 신청자가 있어서 신청이 계속 받아지는 경우 입니다.
이 부분은 일정시간이 지나면 마감이 되도록 업데이트를 통해 수정을 할 예정입니다.
12. 미승인 대기시간이 너무 길어요
미승인은 새벽시간을 제외하고 보통 한 두시간에 이루어집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질 경우 다른 취소하시고 다른 호스트를 찾는것이 시간절약에 도움이 됩니다.
오랜기간 미승인시 신청했던 호스트글을 찾아서 꼭 취소를 눌러주세요.
13. 파티 신청시 서로의 정보를 볼 수가 없나요?
네 당연히 보실 수 없습니다. 호스트도 승인을 해야 신청자의 정보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14. 파티신청 후 어떻게 해야 하나요?
신청하신 후 호스트가 승인 후 개별 연락을 드립니다. 승인이 되었다는 것은 신청자의 정보를 알고 있다는 내용과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오지 않는 경우 신청자도 승인이 되면 호스트의 정보를 볼 수있으므로 연락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15. 가격은 누가 정하나요?
호스트가 적정선에서 정합니다.
하지만 이유없이 터무니 없는 가격에 대해서는 한번쯤 의심을 해보실 필요가 있습니다.
16. 파티원 관련해서 메일 알림이 오지 않아요
메일함의 스팸폴더에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스팸폴더에 없다면 메일 주소를 틀렸을 확률이 높습니다. 다시 한번 메일 주소를 확인해주세요. 로그인후 상단에 본인 이름을 클릭하시면 비밀번호 확이후 개인정보를 수정 할 수 있습니다.
4FLIX 앱 설치를 하시면, 파티원 신청이 있거나, 내가 쓴 글이 승인이 났을때 푸시 알람을 받을 수 있습니다.
4FLIX 앱 (안드로이드용)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co.flix
4FLIX 앱 (아이폰용)
https://itunes.apple.com/kr/app/4flix/id1455936569?mt=8
17. 4FLIX 앱에는 파티원모집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네. 맞습니다. 4FLIX앱은 영화 정보 및 리뷰를 공유하는 용도입니다.
앱에서는 별도 공지 전 까지 파티원모집기능 메뉴가 보이지 않습니다.
18. 운영진(서포터즈)의 역활은 무엇인가요?
운영진은 함께 커뮤니티 관리 및 운영을 도와주시는 분들입니다.
서포터즈는 공식적으로 도와주시는 운영진입니다. 서포터즈의 역활 게시판 관리자에 속합니다.
자발적으로 4FLIX에 애정을 가지고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게시판 관리,이벤트, 행사를 도와주고 계십니다.
19. 운영진 또는 서포터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4flix@naver.com 으로 간단한 자기소개를 보내주세요. 검토후 연락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