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넷플릭스를 먹여 살릴 기대작 베스트3
지난 11월 30일 OTT뉴스가 '오징어게임'과 '지옥'의 흥행을 이어갈 넷플릭스의 2022년 기대작 3선을 소개했다.
넷플릭스는 2022년 스트리밍을 시작할 다수의 작품 정보를 공개 중이다.
OTT뉴스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흥행을 견인한 대표적 간판 작품인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즌 4와 새로운 흥행 주자로 나선 남다른(?) 작품 '엄브렐러 아카데미(The Umbrella Academy)' 시즌 3이 시청자와의 만남을 앞두고 있다.
또한 동명의 네이버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지금 우리 학교는'에 단연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지구는 안 망했지만 우리가 망했어요"
동명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엄브렐러 아카데미는' 시즌2를 마무리하며 피날레에서 충격적인 다음 시즌을 예고했다.
시즌2의 마지막 편을 시청한 팬들은 "아니 그래서 다음 시즌은 어떻게 되는 건데요"라는 말만 2년째 염불처럼 되뇌며 학수고대하던 끝에 드디어 2022년,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 방영이 확정되자 겨우 염주를 놓았다는 후문이다.
시즌1에서 지구가 멸망하고 시즌2에서 지구 멸망을 가까스로 막는데 성공한 하그리브스 남매들. 겨우겨우 상황을 수습하고 돌아온 자신들의 집에서 침입자 신세로 전락하면서 지구 대신 본인들이 망할 위기에 처했다.
시즌1 공개 당시만 하더라도 답답한 스토리 전개와 중구난방 캐릭터들로 큰 주목을 받지는 못했으나 시즌2 공개 이후 적절한 개그 코드, 까리한 액션, 빛을 보기 시작한 캐릭터들의 중구난방 매력이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며 또 하나의 '덕후 몰이' 작품으로 자리 잡았다.
엄브렐러 아카데미 시즌3은 올해 1월 11일 엄브렐러 아카데미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촬영이 확정됐으며 2월부터 촬영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시즌3의 마지막 촬영은 9월 경 종료된 것으로 보인다.
시즌3에서는 지구의 종말을 막고 파이브의 능력을 이용해 겨우겨우 시즌1의 시간대로 다시 돌아오는 데 성공한 듯했으나 알고 보니 전혀 다른 시간대로 이동한 엄브렐러 아카데미 소속의 하그리브스 7남매와, 스패로우 아카데미 소속의 새로운 하그리브스 7남매의 대립 구도가 예상된다.
지나치게 잔정이 많고, 어설프고, 영웅 심리에 불타며, 방탕한 생활을 즐기는, 여린 감성의, 팀의 유일한 브레인 애늙은이 암살자로 구성된 하그리브스 7남매가 시즌3에서는 어떻게 위기를 극복하고 가족애를 더 키워나갈지, 아님 박살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시즌2와 3 촬영 사이에 주요 배우들에게 크고 작은 사건들이 있었는데 그중 대표적인 것이 극 중에서 넘버 파이브를 연기했던 배우 에이단 갤러거의 인종 차별 사건과 배우 엘렌 페이지가 성전환 수술을 받고 엘리엇 페이지가 됐다는 점이다.
에이단 갤러거의 인종 차별 발언은 넘버 파이브란 매력적인 캐릭터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던 그의 명성에 찬물을 끼얹었다.
또한 극중 바냐 하그리브스를 연기했던 엘렌 페이지가 남성으로 성전환하며 바냐 캐릭터의 성별도 변화하는 듯했으나 제작진들은 바냐의 성별을 바꾸지 않고 그대로 촬영을 진행할 것을 밝힌 바 있다.
■한국=좀비의 나라? '지금 우리 학교는'
'킹덤', '부산행'에 이어 한국을 대표하는 대작 좀비 콘텐츠가 만들어질까?
주동근 작가의 '지금 우리 학교는' 웹툰이 넷플릭스의 손을 거쳐 또 하나의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한다.
고등학교 교사가 실험 중이던 쥐가 여학생을 물게 되고, 이 학생이 바이러스를 다른 학생들한테 옮기면서 학교에서 벌어지는 좀비 감염 사태를 다룬 작품이다.
빠르게 퍼져나가는 바이러스로 인해 순식간에 학교는 좀비가 된 학생들로 가득 차고, 그야말로 지옥이 따로 없는 현장에서 주인공 일행은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해 우리나라 고유의 전통복식인 '한복'과 '갓'의 아름다움을 영상에 고스란히 담으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와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전개로 국내외 팬들의 사랑을 받았던 '킹덤'
'총이 없으면 힘으로 밀어붙인다'를 몸소 보여준, 한국식 좀비 장르를 제대로 담은 '부산행' 등 각자의 매력 포인트를 어필하며 흥행에 성공한 가운데 학교라는 한정된 공간 안에서 '좀비' 사태를 어떻게 표현할 지 좀비 마니아들의 기대가 한껏 높아지는 모습이다.
■기묘한 이야기, 3년 만의 새 시즌
기묘한 이야기의 경우 2019년 7월에 공개된 시즌3을 마지막으로 2년 반이 넘도록 새 시즌이 나오지 않았다.
넷플릭스의 유료 가입자 수를 폭증시킨 개국공신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인 만큼 시즌3 공개 이후 시즌4에 대한 문의가 곧바로 쇄도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새 시즌의 크랭크인이 2019년 10월에 시작될 것이란 소문은 빠르게 팬들 사이로 퍼져나갔다.
다만 코로나19로 인해 촬영이 중단되는 등의 해프닝을 겪으며 일정에 차질을 빚었다. 드디어 2020년 2월 14일, 시즌4를 알리는 티저 영상이 공개되며 팬덤은 흥분에 들끓었다.
첫번째 티저 공개 후, 금방이라도 시즌4의 방영이 확정되는 듯 했으나 그 이후로 감감 무소식이다가 무려 1년 3개월 후인 2021년 5월 6일 두번째 티저가 공개됐다. 세번째 티저는 4개월 후 9월 26일에 공개됐다.
이 티저에서 기묘한 이야기 시즌4가 2022년에 나온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확정지었다. 마지막 티저인 네번째 티저는 11월 7일 공개됐으며 2022년 여름, 기묘한 이야기의 네 번째 시즌이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될 예정이다.
시즌4는 캘리포니아로 거주지를 옮긴 바이어스 가족과 일레븐의 '고등학교' 생활을 주된 배경으로 이야기를 펼쳐나갈 예정이며 신 캐릭터 등장은 물론 주인공 일행의 든든한 버팀목이었던 캐릭터의 재등장으로 반가움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촬영 기간 동안 급성장한 주인공들의 모습이 네 번째 티저 영상을 통해 공개되자 기묘한 이야기의 팬들은 "윌(노아 슈냅 분)의 흔적은 바가지 머리만이 남았구나", "고등학교가 아니라 대학이라고 해도 믿을만한 모습이다", "이젠 길 잃을까봐 걱정하지 않아도 되겠다"라며 놀라움을 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