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플러스가 이들 회사와 손 잡고 한국 시장에 진출합니다 (한 달 요금은?)
2021-01-25 10:56
디즈니플러스가 KT, LG유플러스와 파트너 관계를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디즈니플러스는 넷플릭스와 막강한 2강 체제를 구축하고 있는 월트디즈니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다.
디즈니가 이동통신 3사로부터 콘텐츠 제휴를 위한 제안서를 받았으며 3사 중 KT, LG유플러스 2곳과 계약을 체결했다고 MTN이 25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통신사들은 디즈니플러스를 잡으려고 최소 판매 목표를 약속하는 '미니멈 개런티'를 조건으로 걸었으며, 각종 마케팅을 통해 일정 수준의 디즈니플러스 유료 가입자를 유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디즈니플러스는 매우 공격적으로 영토를 확장하고 있다. 디즈니플러스는 7500편 이상의 TV 시리즈, 500편 이상의 영화, 디즈니플러스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지널 작품들을 제공한다. 덕분에 출시 1년 만에 미국 등 30개 나라에서 8680만명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아직은 넷플릭스 가입자(약 2억100만 명)의 43% 수준이지만 불과 1년 만에 넷플릭스를 위협했다는 점에서 성장 잠재력이 충분하다.
넷플릭스에 제공하던 마블 시리즈를 회수해 독점 콘텐츠를 늘렸다. 21세기폭스를 사들이면서 라인업을 확대한 덕분에 가능했다.
여기에 디즈니플러스는 디즈니가 선보일 신작 100여개 중 80여개를 디즈니플러스에서 우선 공개한다는 방침을 세워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이동통신 3사가 디즈니플러스와의 계약에 적극적으로 뛰어든 이유다.
디즈니플러스 요금은 한 달에 9500원이고 1년 요금은 9만3000원으로 알려졌다.
디즈니플러스가 내보내는 주요 작품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캡틴 마블>
<아이언맨>
<아이언맨 3>
<토르: 다크 월드>
<토이 스토리>
<토이 스토리 2>
<토이 스토리 3>
<스타워즈>
<스타워즈 에피소드1 : 보이지 않는 위험>
<스타워즈 에피소드2 : 클론의 습격>
<스타워즈 에피소드3 : 시스의 복수>
<스타워즈 에피소드4 : 새로운 희망>
<스타워즈 에피소드5 : 제국의 역습>
<스타워즈 에피소드6 : 제다이의 귀환>
<스타워즈 : 깨어난 포스>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101 달마시안>
<구피 무비 – 오리지널>
<구피 무비 – X게임 대소동>
<밤비>
<본 인 차이나>
<판타지아>
<프리 솔로>
<겨울왕국>
<미키와 콩나무>
<헤라클레스>
<하이 스쿨 뮤지컬>
<애들이 줄었어요>
<릴로와 스티치>
<레이디와 트램프>
<메리 포핀스>
<디즈니 삼총사>
<미키의 크리스마스 선물>
<모아나>
<캐리비안의 해적 – 블랙 펄의 저주>
<리멤버 타이탄>
<잠자는 숲속의 공주>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증기선 윌리>
<굿 다이노>
<인어 공주>
<페어런트 트랩>
<왕자와 거지>
<프린세스 다이어리>
<더 로켓티어>
<마법사의 제자>
<아더왕 이야기>
<3인의 기사>
<토르 : 다크 월드>
<트론>
<어매이징 플래닛>
<앤디 맥>
<보이 미츠 월드>
<브레인 게임>
<도스 위스퍼러>
<닥터 케이 애조틱 애니멀스>
<유콘 수의사 닥터 오클리>
<드레인 더 오션>
<도날드 덕 가족의 모험>
<얼스 라이브>
<앙코르!>
<포키 애스크 어 퀘스쳔>
<구피와 친구들>
<흑인 대이동>
<하위 맨델 애니멀 두잉 싱즈>
<킴 파서블>
<말콤네 좀 말려줘 >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히어로 프로젝트>
<얼티밋 스파이더맨>
<미키와 카레이서 클럽>
<미키마우스 클럽하우스>
<믹키 마우스 쇼츠>
<원 스트레인지 락>
<레이븐의 집>
<록키 마운틴 애니멀 레스큐>
<스파크 쇼츠>
<스타워즈 반란군>
<스타워즈 클론전쟁>
<댓츠 소 레이번>
<인크레더블 닥터 폴>
<더 만달로리안>
<심슨네 가족들>
<더 월드 어코딩 투 제프 골드블럼>
<언라이클리 애니멀 프렌즈>
<언타이틀드 월트 디즈니 이매지니어링 다큐멘터리 시리즈 >
<위키드 튜나>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